본문 바로가기

eUro매거진/건강하게 살자

대구비뇨기과/봄철 건강에 좋은 Best 음식!!

 

안녕하세요, 대구 반월당 유로합동비뇨기과 입니다^^

연이은 황사로 눈,코,입이 고생중이긴 하지만.. 그래도 봄은 에너지와 활력이 넘치는 계절이죠?

 

하지만 강한 봄기운에 피로와 무기력함에 시달릴 수 있기에

봄철 건강에 좋은 음식 Best들을 모아모아 알려드리겠습니다.

 

 

봄철 기운을 북돋우는 음식

 

1. 도라지

도라지는 풍부한 섬유질과 칼슘, 철분을 비롯해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과 사포닌 등이 들어있는 우수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도라시는 약간의 독이 있고, 쓴맛이 강하므로 약에 쓸 때는 뿌리를 캐, 노두(뿌리 꼭대기)를 제거하고 쌀뜨물에 하룻밤 담갔다가 불에 말려서 사용합니다. 도라지는 사포닌이 풍부하며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그래서 급성기관지렴, 폐렴, 처식, 결핵에 좋습니다.

 

 

2. 쭈꾸미

 

봄이 제철인 쭈꾸미는 낙지보다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스태미너 음식입니다. 뛰어난 강장 효과로 쇠약해진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도 좋습니다. 특히 간의 해독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미나리

 

미나리는 몸 속 노폐물 배출에 좋은 식품으로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게되면 기혈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좋은 영양소를섭취해도 흡수가잘되지 않아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도 저하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미나리를 많이 섭취하면 체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면서 신진대사도 좋아지고 기력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나리는 해독작용을 강화시켜 피로해소에 좋고, 기관지와 폐를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봄철 잦아지는 호흡기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쑥갓

쑥갓에는 비타민A가 무척이나 많아 120g만 먹어도 비타민A의 하루 필요량이 충족될 정도입니다. 세린, 아스파라긴산,알라닌, 글루타민, 바린, 페닐알라닌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쑥갓은 가래나 담즙을 없애줘 호흡기질환에 아주 좋습니다.

 

 

 

나른해질수 있는 봄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지키세요~!

 

비뇨기과질환 문의는 대구 유로합동비뇨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