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매거진/MAN's 헬스

[대구조루]자위와 조루증의 관계

대구조루

자위조루증의 관계

 

 

한 통계에 따르면 일생동안 남자는 90%가, 여자는 60%가 자위를 한다고 합니다.

성욕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자위행위도 자연스러운 행위 중 하나입니다. 단지, 우리나라의 경우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지만 아직은 성적인 부분에서 폐쇄적인 사회라 자위행위 자체를 떳떳하지 못하거나 혐오하는 경향이 다소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자위행위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자신만의 휴식시간 꼭 필요하죠.

 

 

그 중 유명한 두가지가 바로 "키가 크지 않는다.""조루증 생긴다."입니다.

두가지 모두 의학적으론 확증된 연구결과가 없는 속설일뿐이지만 전문가들은 전혀 인과관계가 없다고 말하긴 어렵다며 자위행위에 대해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자위와 키

 

사람들이 이성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위행위에 눈을 뜨기 시작하는 시기가 바로 성장기인 청소년 때 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혼자만의 은밀한 시간을 가지는 만큼 자위행위는 가족들이 잠들거나 외출했을 때 주로 하게 되는데 외출해서 집이 비어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주로 잠들기 전 혼자 방에 있을 때 많이 하게 됩니다.

이때 자위행위는 하게 되면 잠이 들고 성장하는 시간대인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깊은 잠이 드는 것이 방해됩니다.

이렇게 되면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어 성장이 방해받는 것입니다.

자위행위 자체가 성장호르몬 분비를 방해하거나 하진 않지만, 행동에 따른 결과로 수면이 방해 받으면서 성장도 함께 방해받는 것입니다.

 

 

 

자위와 조루증

 

계속해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만, 자위행위는 '은밀한 개인시간'이죠. 따라서 가족들에게 눈치채이기 전에 빠르게 끝내려 하다보니 빠르게 자위행위를 해 급하게 극치감에 이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자위행위의 '버릇'이 이후 중추신경계, 말초신경계 내에서 '습관'으로 자리잡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즉, 우리 뇌가 극치감을 빠르게 느껴 사정을 빨리하는 것이 '당연하다'라고 생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위 내용은 물론 과학적인 통계나 연구결과에 따른 결과는 아닙니다. 하지만 다양한 인과관계를 고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고사항을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조루증 치료를 위해서도 자위행위가 사용될 때도 있으니까요. =)

 

 

 

 

 

 

[대구조루]자위와 조루증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