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매거진/HOT 이슈

구글 발표, 2013년 검색어 트렌드 결산(Zeitgeist)

 

구글 발표,

2013검색어 트렌드 결산(Zeitgeist)

 

 

구글도 2013년 결산을 시작했네요.

2013년 동안 있었던 많은 사건들에 대한 포토그래피와 함께, 세계인의 인기검색어 탑100, 그리고 우리나라 인기검색어 탑5를 공개했습니다. 차근차근 둘러보고 있자니 2013년이 참 빨리도 지나갔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올해 작고하신 거성 넬슨 만델라옹의 명복을 빌며... ▶◀ 다른 어떤 검색어들이 인기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인기 검색어 탑 100의 메인화면입니다. 사진의 크기가 검색량을 뜻하는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듯 하네요. 아무튼 열심히 하나하나 찍어본 결과 '넬슨 만델라'가 #1, 1위었습니다.

 

가장 많이 눈에 뛰는 것은 영화들입니다. 맨 오브 스틸, 컨저링, 아이언맨3, 레 미제라블 등. 그와 동시에 영화배우들도 함께 검색되면서 비슷한 숫자를 유지하네요.

IT 쪽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이 선전했습니다. 넥서스5, 갤럭시노트3, 블랙베리 메신저, 아이패드 에어, 게임기로 소니의 플스4와 MS의 X-Box 원도 보이네요. 윈도우8.1도 있습니다.

시사 쪽으론 인종차별과 자연재해, 새롭게 선출된 교황, 미국정부 셧다운이나 비트코인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한 곳에 몰아두고 보니, 참 2013년도 다사다난한 한해가 되지 않았나 합니다. 슬픈 일도 많이 있었구요.

 

구글 2013년 검색 트랜드페이지에 가보시면 볼 수 있겠지만, 이런 탑 100 외에도 각 나라별 대도시에서 1년 동안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떤 검색어가 떴는지 볼 수 있는 지도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 구글의 2013년 검색어 트랜드를 한번 살펴보세요. ~

 

 

구글 2013년 검색어 트렌드 Zeitge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