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매거진/性이야기

대구비뇨기과/ 정력이 떨어지는이유?

 

안녕하세요, 대구 유로합동비뇨기과 입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정력이 감소할 수 있는데,

정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알아야 그 해결책도 찾을 수 있겠죠!

 

오늘은 정력이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노화

 

나이가 들수록 성기능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점차 줄어들고 노화방지 호르몬의 분비가 명확히 줄어들면서 정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노년기의 성기능 문제는 고혈압이나 성인병, 당뇨 등의

질병으로 인한 경우도 많다.

 

 

2.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죠, 스트레스는 정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뇌와 심장, 근육에 이르는 혈류를 증사키니고 피부나 소화기관, 간이나 성기로 가는 혈류는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과한 스트레스는 음경 혈관과 근육의 탄력을 잃게 만들고 심한 경우 발기부전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정력에 필요한 호르몬 부족

 

남성호르몬, 성장호르몬, HHEA 등의 호르몬 결핍도 정력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은

남자나이 스물다섯 전후에 결정을 이른 후 1년에 1퍼센트씩 감소해 40대 이후는 급격히 부족해집니다.

성장호르몬도 성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시켜 발기의 지속시간을 늘리는데 이것이 부족하면 정력이 약해집니다.

 

 

4. 오랜 금욕

 

성관계를 오랜시간 갖지 않는 것 또한 정력을 떨어뜨리게 만듭니다. 우리몸은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하기 때문에 금욕 생활은 정력을 감퇴하게 만듭니다.

 

 

 

 

대구유로합동비뇨기과 에서는 남성확대수술, 전립선, 조루 등 다양한 남성질환에 대한 진료를 제공합니다.

비뇨기과 문의는 유로합동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