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매거진/男女이야기

대구 반월당 맛집 - 아리가또맘마, 라멘도 있다!

 

 

대구 반월당 맛집 - 아리가또맘마, 라멘도 있다!

 

 

 

일식을 꽤나 좋아하는 편입니다. 아쉬운건 좋아하는데 반해 일본에 방사능이 터진 지금 일본산은 먹고 싶지 않은, 모순과 직면해있죠....

 

그래도 국내 일식집은 자신들도 일본산을 잘못 가져다 썼다가는 평판이 바닥을 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주 재료들은 국산(간혹 조미료 등은 중국산), 고기류는 미국산이나 호주산 등을 이용하죠. 적어도 원산지 표기법을 지켜주고 있다면 믿고 먹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 소개할 맛집은 일식 전문점 '아리가또맘마' 입니다.

반월당 지하 메트로센터에 있으며, 정확한 위치는 중앙 분수대에서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식당이나 카페가 몰린 상가로 올라가시면 있습니다.

 

일식 전문점인 만큼 흔히 알고있는 일식들을 취급하는데, 돈가츠덮밥은 기본이고, 면류는 우동라멘도 하고 있습니다. 일식라면인 라멘은 우리가 흔히 아는 라면과 달리 직접 만들어져 나오는 것입니다. 국물도 다양하고 면발도 일반 라면과는 틀리죠. 한국식 매콤한 라면에 질려 다른 라면이 먹고 싶다면, 아리가또맘마도 추천합니다.

 

어설프게 라멘집이라고 홍보하는 곳 보단 백배는 낫더군요.(옛날에 라멘전문요리집에 갔다가 실망한 전적이 있습니다.)

 

 

 

 

이날 먹은 메뉴는 두가지인데 우선 덮밥 중 가장 기본 '규동' 입니다. 불고기와 양념이 올려진 덮밥이죠.

불고기양이 조금 적었는데, 함께 갔던 일행의 말로는 저번과는 양이 달랐다고 하네요. 주방 아주머니가 두분 계시던데 누가 담아내느냐에 따라 다른걸까요... 엄청 맛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기대한 만큼은 됩니다.

 

 

 

 

이날 제가 먹은 '쿠로마유돈코츠라멘' 입니다. 이름도 참 기네요....

쿠로마유란 '흑마늘'이고 '돈코츠라멘'은 국물이 돼지뼈 육수로 된 라멘을 말합니다. 돼지뼈 육수 라멘에 흑마늘 액기스가 첨가된 라멘입니다. 위 사진은 기본 비쥬얼인데, 실은 저 숙주나물 밑에 흑마늘 액기스가 숨겨져 있습니다. 먹기 위해 섞었는데, 비쥬얼이....참.... 그다지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은 아니었습니다만 그래도 맛있으니 통과.

 

얼큰한 국물과 흑마늘의 짭쪼롬한 맛이 어울리는 맛있는 라멘이었습니다. 겨울철 국물이 땡길 때 우동만큼이나 먹으면 좋을 것 같은 라멘입니다.

나중에 한겨울일 때 꼭 먹어보고 새롭게 소감을 올려보겠습니다. ㅎ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확한 위치는 대구 지하철 2호선 반월당역 지하 메트로센터 중앙분수대에 있는 계단 및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간 식당상가구역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