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료정보/조루증/남성확대

[대구조루/대구비뇨기과]자위를 많이 하며 조루가 생길까?

대구조루/대구비뇨기과

자위를 많이 하면 조루가 생길까?

 남성에게 있어서 자위행위는 너무나도 당연시 되는 행동입니다.

많이 하면 뼈가 삭느니, 정력이 약해지느니 안좋은 이야기를 하면서도 참게되면 오히려 전립선염이 생길 수 있는 이중적인 상태입니다. 우선 정확하게 말하자면 많이 한다고 해서 뼈가 삭지도, 정력이 약해지지도 않으며 이 부분은 루머입니다. 후자인 안하면 전립선염이 생긴다는 쪽이 진실입니다. 그러니 적당히 해주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자위행위와 조루

이와 비슷하게 자위행위를 많이 하면 조루가 생긴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의학적으로 자위행위가 조루를 유발한다는 근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스스로 하는 만큼 민감한 부위를 직접 자극해 오히려 자위행위 때는 조루 같다가 본 성관계에선 정상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단지,자위행위로 빠르게 사정하는게 습관이 되다 보면 성관계 때도 빨리 사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습관성 조루증입니다. 그러니 자위행위를 할 때 속도에 완급을 주거나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당신이 조루증이라면 자위행위시 스퀴즈(Squeeze, 압박)요법으로 자가치료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위행위 중 사정에 가까워 지면 성기를 압박해 흥분을 억제하고, 다시 자위행위를 하는 방법으로 정지시작(Stop-start)요법과 함께 대표적인 대구조루 행동치료법입니다.

 

[##_1N|cfile29.uf@2624B23553413A093526F3.jpg|width="702" height="468" filename="´뱸º